티스토리 뷰
멕시코 문화에 대한 매혹적인 묘사
마음이 따뜻해지는 디즈니 픽사 영화 '코코'는 멕시코 문화를 매혹적이고 풍부하게 그려냅니다. "코코"는 11월 1일과 2일에 기념하는 전통인 멕시코 명절 Dia de los Muertos(죽은 자의 날)를 두드러지게 특징으로 합니다. 영화는 죽은 사랑하는 사람이 좋아하는 음식과 소지품으로 공물을 만드는 것, 금잔화 꽃잎으로 묘지를 장식하는 것, 화려한 칼라카스(해골)와 칼라베라(해골)를 사용하는 등 이 명절과 관련된 풍습을 아름답게 묘사합니다. 이 명절을 통해 영화는 죽은 자의 영혼이 산 자의 세계로 돌아와 가족이 조상과 다시 연결될 수 있다는 멕시코의 믿음을 보여줍니다. 이는 삶과 추억을 기념하고 세상을 떠난 사람들을 기리는 행사입니다. 그리고 '코코'는 멕시코 문화에서 가족의 깊은 중요성을 강조합니다. 영화는 리베라 가족을 중심으로 이야기를 전개하며, 세대를 함께 묶는 강한 가족적 유대감을 강조한다. 이는 긴밀한 가족 단위를 유지하는 멕시코 전통과 조상을 존중하고 소중히 여기는 가치를 보여준다. 영화의 주인공인 미구엘은 가족의 역사를 이해하는 것의 중요성과 그의 정체성을 형성하는 데 있어 역할을 배웁니다. 또한, 음악은 멕시코 문화에서 필수적인 부분이며, '코코'는 미겔의 음악에 대한 열정과 그의 우상인 전설적인 음악가 Ernesto de la Cruz에 초점을 맞추어 이를 기념한다. 영화는 트럼펫, 바이올린, 기타를 사용하는 것이 특징인 멕시코 전통 장르인 마리아치 음악의 강렬한 사운드를 보여줍니다. 미겔의 음악적 여정은 멕시코 음악의 아름다움을 보여줄 뿐만 아니라 자신의 열정을 추구하려는 개인의 의지를 반영합니다. '코코'는 등장인물들에게 멕시코 전통 의상을 입혀 주목을 받기도 했습니다. 주인공의 하얀 셔츠와 빨간 나비넥타이부터 죽은 자들의 나라 주민들의 다채로운 드레스와 디테일한 의상까지, 이 영화는 멕시코 의상의 다양성과 아름다움을 반영합니다. 이러한 섬세함은 영화의 시각적 풍성함에 기여하며 멕시코 패션과 스타일을 반영하는 역할을 합니다.
깨지지 않는 가족 간의 유대감
'코코'는 가족을 핵심으로 삼습니다. 이야기는 리베라 가족과 서로의 깊은 관계를 중심으로 전개됩니다. 이 영화는 가족이 개인 정체성의 근본적인 부분이며 소속감을 제공한다는 생각을 강조합니다. 이는 차이점과 불일치에도 불구하고 가족이 여전히 중요하고 대체할 수 없는 지원 시스템으로 남아 있음을 보여줍니다. 그리고 '코코' 영화는 가족 내 세대 간 연결을 강조합니다. 주인공 미구엘은 가족의 역사를 이해하고 음악에 대한 열정과 조상의 전통 및 기대를 조화시키려고 노력합니다. 이 이야기는 자신의 뿌리를 이해하고 이전 세대와의 연결이 어떻게 심오한 정체성과 목적의식으로 이어질 수 있는지를 아름답게 보여줍니다. 또한, "코코"는 조상의 기억을 보존하고 존중하는 것의 중요성을 탐구합니다. 망자의 날(Dia de los Muertos)은 죽은 가족을 기리고 기억하는 전통을 강조하는 영화의 중심 주제입니다. 영화는 고조할아버지를 기억하기 위해 여행을 떠나는 미구엘의 캐릭터를 통해 우리 조상들이 우리의 기억 속에 살아 숨 쉬고 있다는 메시지와 그들의 이야기를 생생하게 간직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메시지를 전한다. 영화 속 미구엘의 증조할머니인 코코라는 캐릭터가 이야기에서 중추적인 역할을 합니다. 그녀는 가족 역사에 대한 마지막 살아있는 연결을 나타냅니다. 코코의 캐릭터는 노인들이 가지고 있는 지혜와 이야기를 강조하며, 노인 세대를 소중히 여기고 배우는 것의 중요성을 강조합니다. '코코'는 시청자들에게 독특한 가족 이야기와 전통을 지닌 조부모, 증조부모의 가치를 인식하도록 독려한다. 영화 전반에 걸쳐 '코코'는 가족애는 무조건적이라는 메시지를 전합니다. 차이점, 갈등, 오해에도 불구하고 이야기 속 가족은 궁극적으로 서로를 지원하고 돌보기 위해 함께 모입니다. '코코' 영화는 가족의 사랑이 시간과 세대를 초월하며 지속되는 유대임을 보여줍니다.
열정을 추구한다는 보편적인 주제
'코코'는 음악에 대한 영원한 열정을 가진 어린 소년 미구엘의 캐릭터를 소개합니다. 그는 그의 우상인 전설적인 Ernesto de la Cruz와 같은 음악가가 되는 것을 꿈꿉니다. 영화는 음악에 대한 미구엘의 열정을 그의 정체성의 필수적인 부분으로 묘사합니다. 그것은 우리의 열정이 종종 우리가 누구인지 그리고 무엇이 우리를 독특하게 만드는지와 관련이 있다는 것을 강조합니다. 그 영화는 한 사람의 열정을 추구할 때 발생할 수 있는 도전들과 장애물들을 강조한다. 미겔의 가족은 음악가가 관련된 역사적인 가족 비극에 근거한, 음악에 대한 그의 사랑을 강하게 반대한다. 그러나, 그의 꿈을 따르겠다는 미겔의 결심은 그가 그의 음악적 재능을 증명하려고 추구하는 죽은 자들의 땅으로의 여행을 시작하도록 이끈다. 이 이야기는 역경에 직면한 회복력과 인내의 중요성을 강조합니다. '코코'는 시청자가 사회적 규범이나 가족의 기대로 인해 다른 방향으로 나아갈 때에도 자신과 열정에 충실하도록 격려합니다. 미구엘의 여정은 순응을 위해 자신의 핵심 가치와 꿈을 타협해서는 안 된다는 생각을 입증하는 역할을 합니다. 이 영화는 개인이 자신의 진정한 자아와 가장 열정적인 것에 대해 포용하도록 영감을 줍니다. 이야기가 전개되면서 미구엘은 자신의 음악 추구가 단순히 이기적인 욕망이 아니라 가족의 역사와 연결하고 전통을 보존하는 방법이라는 것을 알게 됩니다. 이러한 깨달음은 우리의 열정이 자신의 뿌리를 존중하고 가족 유산을 보존하는 것과 같은 더 높은 목적과 어떻게 얽힐 수 있는지 보여줌으로써 자신의 열정 추구라는 주제에 깊이를 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