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손에 땀을 쥐게 했던 MBN '현역가왕' 준결승전 보셨나요? 16일 (화) 밤 9시 50분에 방송되었던 현역가왕 준결승 3차전에서 뒤집기 한판과 패자부활전을 통해 드디어 최종 준결승 진출자와 탈락자가 공개되었습니다.
현역가왕 준결승 진출자 및 탈락자는 누구인지 명단과 현재 국민투표순위까지 알려드리겠습니다. 혹시 오늘 응원하는 가수에게 투표 하셨나요? 치열한 투표 경쟁으로 순위가 뒤바뀌고 있으니 투표 먼저 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본선 3차 라운드 결과
현역가왕 본선 3차 경연은 1,2라운드로 진행이 되었습니다. 두 라운드 합산 점수 결과가 높은 점수 순서대로 상위권 9명만 먼저 준결승 진출을 확정지었습니다.
그리고 하위권 9명은 자동으로 방출 후보가 되어 패자부활전 경연을 펼쳤으며 이 중 3명에게만 추가 합격의 기회가 주어졌습니다. 본선 3차 무대 점수는 1위 박혜신이 차지하며 9위 김산하까지 준결승전에 진출을 확정지었습니다.
현역 15년 차의 트롯 흑진주 박혜신은 예선 1차전에서도 1위로 MVP를 받았습니다. 본선 3차전 1라운드 '한 곡 대결'에서 요요미와 대결을 펼쳐 267점을 받고, 2라운드 '뒤집기 한판'에서는 연예인 판정단 점수 249점과 국민 판정단 점수 258점을 얻어 총점 774점으로 1위를 손에 쥐었습니다.
▼ 박혜신-가인 다시보기 ▼
패자부활전
상위권 9인을 제외한 나머지 9명은 자동으로 방출 후보가 되어 살아남기 위해 패자부활전을 치뤘습니다. 패자부활전은 3인 1조 데스 매치로 진행이 되었으며 지정곡 1곡을 30분 동안 연습 후 경연을 하며 팀당 1명씩만 준결승에 진출할 수 있었습니다.
패자부활전의 배점 방식은 연예인 평가단은 투표권이 없으며 오로지 국민 평가단의 점수로만 결정이 되어서 국민 투표의 중요성을 다시 한번 볼 수 있었습니다.
패자부활전의 3인 1조 팀은 김다현, 하이량, 강혜연 / 류원정, 두리, 신미래 / 전유진, 유민지, 요요미로 나누어서 데스 매치를 진행하였습니다.
김다현, 하이량, 강혜연은 진성의 안동역에서를 불렀고 류원정, 두리, 신미래는 김연자의 수은등을 불렀으며 마지막으로 전유진, 유민지, 요요미는 주현미의 추억으로 가는 당신을 불렀습니다.
치열했던 데스 매치 경연의 결과, 준결승 기회를 얻은 3인은 바로 두리, 전유진, 김다현입니다.
행운의 추가 준결승 진출자
하지만 여기서 끝이 아니었습니다. 패자부활전에서 방출 후보가 된 6명이지만, 행운의 추가 진출자 2명이 더 생존하게 되었습니다. 이 행운의 추가 준결승 진출자는 연예인 판정단의 회의를 통해 선발이 되었습니다.
행운의 추가 생존자는 바로 강혜연과 류원정 2명이 연예인 판정단으로부터 선정이 되며 극적으로 준결승 진출자로 확정을 짓게 됩니다.
따라서 현역가왕 최종 준결승 진출자는 총 14명이 되었습니다. 그리고 아쉽지만 최종 방출자는 총 4인은 요요미, 하이량, 신미래, 유민지가 방출이 되었습니다. 최종 준결승 진출자 명단은 아래 사진과 같습니다.
대국민 응원투표 6주차 현재 순위
현역가왕은 대국민 응원투표의 힘이 매우 크고 순위에 매우 중대한 역할을 하기 때문에 아무리 실력이 좋은 가수라고 하더라도 투표를 받지 못하면 순위에서 밀려나 방출될 수 있습니다.
대국민 응원투표 6주 차는 저번주와 마찬가지로 전유진이 1위를 굳건히 지키고 있으며 지난주 3위였던 김다현이 다시 2위로 올라왔습니다. 저번주 2위였던 강혜연은 4위로 내려갔으며 9위였던 류원정이 7위로 상승하며 투표의 위대함을 다시 한번 보여주고 있습니다.
혹시 응원하는 가수가 있으시다면 매일 하루에 한 번 투표권이 생기는 것을 잊지 말고 투표를 진행해주시길 바랍니다. 혹시 투표하는 방법을 모르신다면 아래를 통해 쉽고 간단하게 설명을 해놓았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현역가왕 하이라이트 다시보기
▼ 국민투표 1위 전유진-소녀와 가로등 무대 다시보기 ▼
▼ 극찬을 받았던 린-삼백 리 한려수도 무대 다시보기 ▼
▼ 감동의 무대를 선보인 김산하-인연 다시보기 ▼
함께 보면 좋은 글